회장단 인사말/비전

안녕하세요!

병원응급간호사회 회원님께 인사드립니다.

존경하는 회원여러분, 제 15대 병원응급간호사회 회장 송복희입니다.

병원응급간호사회는 1992년 응급분야간호사회로 창립 발의되어, 응급환자의 간호 연구와 지속적 업무의 질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응급간호는 코로나 19로 인한 감염대응 보건의료정책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응급의료체계에서 응급간호 전문성은 국민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병원응급간호사회는 다음과 같은 일을 추진해 나가고자 합니다.

  • 첫째, 2천700명 병원응급간호인이 함께하는 네트워크 활성화하여, 병원응급간호 인트라넷과 정기적인 교류의 장 구축을 통한 상호 정보와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둘째, 응급간호의 전문성 확보를 위한 응급 전문 간호사의 입법 추진 협조로 응급간호의 위상을 높이고, 응급 간호의료수가 현실화 구축으로 응급 간호 인력 처우 개선을 위해 회원님들의 지혜를 모으며 한 목소리로 행동해 나아가겠습니다.
  • 셋째, 응급간호는 감염병 유행 때마다 최전선의 문지기 역할을 훌륭히 해내고 있습니다, 환자 안전과 의료인 안전을 위한 응급의료현장의 보호망 사업을 홍보하고 관련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와 관련법 제정에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를 바탕으로 응급간호 표준을 마련하며 전문인으로서의 위상을 새롭게 쓰고 뜻 깊은 30주년을 맞이하는 병원응급간호사회의 역사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병원응급간호사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회원님께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년 4월

    병원응급간호사회 회장 송 복 희

Our Vision

병원응급간호사회의 비전

병원응급간호사회는 응급실 간호업무의 질적인 향상을 위한 새로운 지식의 보급, 간호연구, 간호의 전문화에 기여하며 회원의 권익 옹호와 상호 간의 친목을 도모하며 응급상황에 처한 인명구조 및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